본문 바로가기

5분 완성 또띠아 피자: 쉬운 시금치샐러드피자 레시피

kidcook 2026. 1. 11.
반응형

최화정 님의 시금치샐러드 피자가 한참 핫 했었죠. 그때는 시금치가 너무 비싸서 못해보다가 최근에 시금치 가격이 좀 내렸길래 피급식자 분들을 위해 시도해 보았어요. 급식으로 시금치샐러드피자 어떻게 제공했을까요. 집에서도 재료만 있으면 5분 컷으로 뚝딱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시금치샐러드피자 레시피 공개합니다.   

시금치샐러드피자

재료(1인 분량)

또띠아 6인치 1/2장 10인치 1/4장, 시금치 13g, 베이컨 10g, 방울토마토 10g, 그릭요구르트 10g, 마요네즈 5g, 올리고당 또는 설탕 약간, 올리브유 10g, 소금, 후추 약간, 파마산치즈 약간, 블루베리 5g(선택사항)

만드는 법

1. 시금치는 국산보다는 서양종으로 가늘고 긴 부드러운 시금치를 선택해 주세요. 길면 3~4cm 길이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2. 베이컨은 채썰기 하거나 한 입 크기로 작게 썰어서 살짝 볶아 준비해주세요.

3. 방울토마토는 절반으로 컷팅해 주세요.

4. 블루베리는 어느 분 추천 레시피라서 따라 해보니 색감이나 맛이 훨씬 좋아서 강추합니다.

5. 그릭요구르트와 마요네즈, 올리고당을 2:1:1 비율로 섞어 준비합니다. 올리고당이 없으면 설탕을 1 수저 정도 넣고 섞어줍니다.

6. 시금치, 베이컨, 방울토마토를 큰 볼에 넣고, 올리브유와 소금, 후추를 넣고 살짝 버무려 줍니다. 이때 시금치가 너무 숨 죽지 않도록 살살 섞어준다는 느낌으로 버무려주세요.

시금치와 방울토마토, 베이컨 섞어서 준비한 것

7.  토르티야는 구우면 부서질 수 있으니 굽지 말고 해동만 해서 준비해 둡니다.

8. 해동한 토르티야에 그릭요구르트와 마요네즈 섞은 소스를 고르게 펴 발라 줍니다.

10. 그 위에 시금치, 베이컨, 방울토마토 섞은 것을 올린 후 블루베리를 올리고, 마지막으로 파마산 치즈를 올려서 맛있게 먹으면 된답니다.

마무리

주의: 프랜차이즈 피자나 인스턴트 피자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불호일 수 있어요. ^^;;

 

건강하고 담백한 피자를 좋아하는 분들은 좋아하실만한 맛입니다. 시금치를 익혀서 먹는 우리나라 식습관 정서상 거부감이 일수 있지만 드셔보시면 생각보다 이탈리안 피자 느낌의 건강하고 담백하면서 상큼하단 생각이 드실 겁니다.

최화정 님이 유튜브에서 소개하신 레시피랑 좀 다를 수 있지만 급식에 제공해 보니 대체로 만족해하고 안 드시는 분 없이 잘 드셨습니다. 집에서 재료만준 비하면 손쉽게 만들 수 있으니 방학 중 아이들 간식으로, 또는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시금치샐러드피자 한 번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댓글